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또 한걸음 내딛어”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2박3일간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21 [15:47]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경상북도는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을 위해 시민참여단 200명(군위 100명, 의성 100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4일까지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2박3일간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가 실시된다고 21일 밝혔다.

 

시민참여단은 2박3일 동안 숙의를 위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받고 학습하게 된다.

 

숙의 프로그램에서는 국방부의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설명을 시작으로전문가들의 공론화 이해하기, 이전부지 선정기준에 대한 전문가 및 지자체 의견 청취, 분임토의 및 발표의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마지막 날 설문조사를 통해 이전부지선정 방식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에 권고하여, 선정위원회에서는 이전부지선정절차와 기준을 정할 방침이다.

 

한편,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 조직은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위원회와 조사지원단, 공론화 전문 대행업체, 시민참여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사위원회는 관련 민간 전문가로 구성되어 숙의과정을 공정하게 관리하고 조사결과를 발표하는 역할을 하고, 조사지원단은 국방부 및 4개지자체 관계자로 구성되어 행정지원 역할을 하며, 공론화 전문 대행업체에서 숙의과정 진행을 하게 된다.

 

앞으로 이전부지 선정절차와 기준이 정해진 후, 공청회(의성군 12.4(수), 군위군 12.5(목))거쳐 이전주변지역 지원 계획을 수립한 뒤 주민투표, 지자체장의 유치 신청 후 최종 이전부지가 선정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어려운 결정에 공론화를 통해 관계주민들의 의견을 들어 차근차근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 기쁘다”면서,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결정이 내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