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생, 대구보건대 진로체험 교육 현장 탐방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1/21 [17:46]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생, 대구보건대 진로체험 교육 현장 탐방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21 [17:46]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학생진로개발팀이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생, 대구보건대 진로체험 교육 현장 탐방     © 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 학생진로개발팀은 19일 중앙교육연수원으로부터 고급관리자과정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직업교육 이해를 돕기 위한 보건계열 학과 현장체험학습 교육을 위탁받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연수생들은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시·도 교육청 소속의 전문 공무원(서기관 이상)으로 모두 42명이다.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 과정 연수생들의 보건계 직업교육 진로체험 분야는 물리치료사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물리치료과 전임교수 6명이 직접 강사로 나서 물리치료사의 직업과 범위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했다.

 

주요 강의 내용은 ▶우리 몸 이해하기 ▶근골격계 질환의 자가 치료법 ▶내 몸 지키는 테이핑 치료 ▶도수치료 등으로 물리치료사의 전문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질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교육 일선 관계자들이 학생들에게 미래 역량중심 능력사회를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직업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재홍(50) 물리치료과 학과장은 "우리 대학 보건계열 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 교육 커리큘럼 등 국내 최고의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며, "전문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관리자에게는 보건계열 직업의 대한 이해를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진로개발팀은 2016학년 11월 교육기부 우수기관, 2017년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다. 대구·경북지역 교육청과 진로체험활동에 관한 MOU를 맺었으며, 중앙교육연수원과 인적·물적자원 협력 MOU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중고생 및 교육 관리자(교장 및 교감)를 대상으로 학과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유학년제(중학교)도입과 고등학교 진로체험 기부확산을 위한 대학의 역할 요구에 따라 양질의 다양한 학과 체험의 기회를 갖도록 진로교육개발과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