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대비 수돗물 공급에 만전”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1/26 [17:40]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올겨울 기습적인 북극한파가 주기적으로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수도계량기 동파방지 대책을 추진해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 포항시가 상수도계량기 동파방지를 위해 보호통 관리 및 건식계량기로 교체 대비에 나서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시는 연초부터 취약지역 계량기 보호통 관리와 8년 이상됀 노후계량기와 동파방지에 취약한 습식계량기를 건식계량기로 교체 추진하는 등 사전 대비에 철저히 준비해왔다.

 

특히 지난 15일부터 동파방지 대응체계를 가동하여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주간에는 상황실(3개팀 6명), 기동반(5개반 14명), 야간에는 급수공사 대행업체를 편성해 24시간 근무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준태 상하수도행정과장은 “수도계량기가 동파되면 생활용수 공급이 불가능해져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각 가정에서는 동파방지를 위한 사전 보온작업 등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시에서도 동절기 상수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가정에서는 수도계량기 동파방지를 위해 계량기의 보호통 내부를 보온재(헌옷, 담요, 왕겨, 스티로폼 등)로 꼼꼼히 채운 후 계량기통 뚜껑을 잘 닫고, 혹한 시 수도꼭지를 열어 수돗물이 조금씩 흐르게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수도관이나 계량기가 얼었을 시에는 갑자기 뜨거운 물을 붓지 말고 약 15℃ 정도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차츰 뜨거운 물로 녹여 주고, 계량기 유리 파손 시에는 계량기관리팀으로 신고하면 신속한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