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TP,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중소기업 대상으로 추진 중인 정보보호 사업의 활성화 위해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27 [16:08]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는 지난 26일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605호 회의실에서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현우)경북도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추진 중인 정보보호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경일대산학협력단 엠오유     © 경북TP

 

경북 중소기업 정보보호 사업은2018년부터 경상북도로부터 매년 2억원을 지원받아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도내 지역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정보보호 응용 분야 확대 및 관련 산업 경쟁력 제고와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위한 기업지원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년에도 맞춤형 정보보호 현장 컨설팅 제공 및 웹 취약점 점검, 산·학·연 연계 정보보호 관련 세미나 및 전문교육 실시, 정보보호 홍보활동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수혜기업으로부터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호평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정보보호 응용분야 확대 및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자문, 맞춤형 정보보호 현장 컨설팅 제공 및 웹 취약점 해결, 정보보호 관련 세미나, 전문교육 등에 상호협력함으로써 더욱더 양질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도내 유일하게 설치되어 있는 경일대학교 사이버 보안학과의 우수인력 및 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내부 보안역량이 부족한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기업지원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여 정보보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