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청춘센터 채용박람회 성황

청년 채용박람회 ‘지역 청년들의 뜨거운 취업 열기’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1/28 [17:19]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난 27일 포항청춘센터에서 개최한 ‘2019 테마가 있는 청춘이야기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400여 명의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포항청춘센터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인·구직자 현장면접 및 취업관련 각종 상담, 서류접수 채용업체 접수 대행, 테마가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운영하여 청년구직자에게 다양한 채용 정보와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함께 청년들에게 기회와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스틸(주), ㈜에스엠, (의)한원의료재단 장성요양병원, ㈜제일이앤엠, ㈜원소프트다임, 에스에이엔지니어링(주), ㈜동인엔지니어링, ㈜고아정공경주공장, 두빛나래협동조합, 주식회사 메인정보시스템 10개사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하여 면접에 참여한 65명 중 2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이력서를 작성․접수했으며, 면접 절차를 거쳐 기업체별 일정에 따라 재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여부가 결정된다.

 

이날 현장 면접․채용관뿐만 아니라 입사서류 클리닉관, 이미지 메이킹관, 헤어메이크업관, 바리스타관, 취업타로관, 지문적성 검사관, 이력서사진촬영관 등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열어 참여한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2019년을 마무리하면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안으로 채용박람회를 진행하여 취업은 물론 좋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고, 더불어 지역 청년들의 공간인 포항청춘센터의 인지도 향상 및 홍보 효과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좋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