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TP, 영천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29 [15:26]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는 29일 경북TP 영천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영천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영천프로모션데이     © 경북TP

 

이번 행사는 영천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전 세계적으로 붐업 되고있는1인 미디어를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콘텐츠 문화 활동으로 추진키 위해 영천 성남여고 학생 등 영천시민들이 참석했으며, 지역과 기업의 홍보를 뛰어넘어 차세대 산업으로 1인 미디어 콘텐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영천시청, 경북TP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유이즈’, ‘농노니’ 와 같은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미디어 강연, 버스환승으로 가까워진 영천 및 한의마을 등을 1인 미디어로 담아낸 ‘만원으로 영천 영행하기’등 크리에이터들의 지역 홍보 영상상영, VR체험 등 1인 미디어 크리에이팅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영천여고 학생들은 청년층의 문화 환경이 부족한 영천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팅 관련 시설과 교육 등이 가능하다면 굳이 대구나 대도시권으로나갈 필요가 없다며, 향후 다양한 문화 콘텐츠 시설과 프로그램이 영천에 생겨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참관한 영천시청 관계자들도 금번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가 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는 시발점으로 향후 지역과 기업 홍보를 지역민이 만들어 나아가는 선 순환적 구조가 만들어 지고, 청년 등 지역민의 콘텐츠 관련 소셜창업이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2020년 관련 예산반영 등 영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을약속했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산업이 융합되고 다변화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영천은 새로운 산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금번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행사를 통해 그 시작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금년 8월 영천지역기업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지역 주력산업과 신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영천시와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TP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