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TP, 국립대구과학관에서 'AR, MR TECH WEEK'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12/02 [12:41]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국립대구과학관 중앙홀(1층)에서 '2019년 AR·MR TECH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AR MR TECH WEEK 행사 포스터     © 대구TP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TP와 국립대구과학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스트, ㈜인솔엠엔티, ㈜마이크로컴퓨팅 등 지역기업 3개사를 비롯해 ㈜모션테크놀로지, 세븐빌리언 스튜디오, ㈜히브론, ㈜프론티스, ㈜크레이지, ㈜유니브이알, ㈜엔씨이에스 등 실감 콘텐츠와 관련해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10개사가 참가한다.

 

'현실이 된 상상, 눈앞에 펼쳐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플레이존, 테크존, 에듀존 등 크게 3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먼저 플레이존은 실내 체육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는 '혼합현실 체육콘텐츠 10종',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증강현실 놀이기구 'SCAMP', 프로야구 선수들이 직접 훈련에 사용하기도 하는 '혼합현실 배팅훈련기', 사격느낌이 실제 총기와 거의 비슷한 '혼합현실 사격시스템' 등 AR·MR 관련 최신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졌다.

  

테크존은 영화 및 게임 등에 사용되는 '3D 모션캡쳐'시연, F-16 시뮬레이터, 전술훈련 시뮬레이터 등 '군사용 VR', 게임연동 'VR 홈트레이닝 키트', 버추얼 유튜버 '트루디'등이 시연될 예정이다.

 

혼합현실을 이용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는 에듀존은 VR로봇 교육 교재, 증강현실 영어지도 및 VR 영어 교실 등이 준비되어 부모를 동반한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중에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행사기간 내내 '스탬프 투어'및 'SNS 해시태그'이벤트를, 7일 오후 2시 중앙무대에서는 'OX퀴즈 상상과학쇼'가 진행되어 관람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행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재훈 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혼합현실 기술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보고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이번 행사에 지역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