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형산강의 과거·현재·미래를 담은 “미래로 흐르는 강” 화보집 발간

강의역사, 생태환경, 경제산업 등 변천 과정을 보고서 형태 담아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2/02 [15:57]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시민의 친구이자 젖줄인 형산강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의 변천을 담아 낸 화보집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 포항시가 발간한 ‘미래로 흐르는 강’ 화보집     ©포항시 제공

 

이번 화보집은 “미래로 흐르는 강, 형산강”이라는 제목으로 형산강의 역사는 물론 근·현대기의 경제산업, 자연생태환경의 변화, 생태복원 등 강물이 흐르듯 진행돼 온 형산강의 변천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포항시는 발간된 형산강 화보집은 유관기관 및 시민들에게 배포해 급속한 산업화가 시작되면서 오염되어 온 형산강을 이제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통해 친수·생명·문화의 강으로 거듭나도록 하는데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또 미래세대를 위한 희망의 상징으로 기성세대가 건강한 강, 쾌적한 강으로 물려 줄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경각심도 심어 주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72면의 화보집은 직원들이 수개월간 산재해 있는 자료들을 수집하고 편집해 형산강의 보존과 건강한 개발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는데 의미가 크다.

 

포항시 조철호 형산사업과장은 “형산강을 무조건적이고 일방적인 개발보다는 수변공원의 쾌적성을 활용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시민의 친수공간으로 개발하여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수변생태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 나갈 것이며, 이러한 의지에 화보집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