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위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제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에서 우수기관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05 [13:58]

【브레이크뉴스 경북 군위】이성현 기자=군위군은 ‘제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 제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장면     © 군위군

 

군위군은 2018년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 평가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지난 4일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제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에서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군위군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은 2015년을 시작으로 농촌재능나눔 공모에 5년 연속 선정돼 1억3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특히 ‘군위군 낙후마을 문화·복지 증진사업’을 주제로 하여 관내 생활환경 개선 및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맞춤형 재능나눔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마을주민의 프로그램 참여로 통한 공동체성 회복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위군은 “앞으로도 문화·복지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우리 군에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여 전국 고령화지수 1위인 군위군의 침체된 농촌마을에 밝고 건강한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