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의료원, 행복․사랑나눔 의료봉사 호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09 [14:17]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안동의료원(원장 이윤식)은 지난 6일 의성국민체육센터(의성군 단북면)에서 의성군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2019 행복․사랑나눔 의료봉사’를 통한 무료진료를 했다고 9일 밝혔다.

 

▲ 안동의료원, 행복․사랑나눔 의료봉사 시행     ©안동의료원

 

이번 행사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1지역(안동,군위,의성) 단체 회원을 비롯한 의성군보건소와 공군16전투비행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직원과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의성군민을 위한 의료봉사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이 날 행사는 지역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안동의료원 찾아가는 행복병원과 의성군보건소, 공군16전투비행단의 의료진이 내과, 정형외과, 치과, 한방과를 진료하였고,건강진단을 위한 혈압․당뇨측정, 체성분검사, 혈액검사(간기능, 빈혈, 혈당, 콜레스테롤, 신장기능 등), 소변검사, 심전도, 엑스선검사와 구강검진을 시행했다. 또한 지역 라이온스협회와 참여단체에서는 물리치료와 이미용 봉사, 장수사진 촬영 등의 주민생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윤식 안동의료원장은 “지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민․관․군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모두가 함께 하는 이웃사랑 실천과 행복나눔의 뜻 깊은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많은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공공의료사업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민들의 건강 욕구를 충족시키고 질병을 사전에 예방․관리하는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