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사학진흥재단,‘우리대학 교육여건은?’

카드뉴스 제작해 대학재정알리미에 배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09 [17:27]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은 국민의 관심이 높은 대학재정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우리대학 교육여건은?’이라는주제로 카드뉴스를 제작해 대학재정알리미에 배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우리대학 교육여건은?’은 대학*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최근 3년간 교지·교사 확보율 현황과 확보율 산출 기준이 되는 교지·교사 기준면적 및 보유면적 현황에 대한 분석 내용을 담고 있다.

 

2019년 교지 확보율은 221.8%로 최근 3년간 지속적인 감소 추세를 보였으나, 교사 확보율**은 148.7%로 교지 확보율과 반대로 최근 3년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였다.

 

교지 보유면적은 전년대비 11.6만㎡ 증가하였으나, 기준면적 증가율 대비 낮은 증가율로 교지 확보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교사 보유면적 또한 전년대비 57만㎡ 증가하였으며 기준면적 증가율 대비 높은 증가율로 교사 확보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별 교사 확보율의 경우 선학유피대학원대학교(본교)가 1,141.9%로 가장 높았고, 한밭대학교(산단캠퍼스) 991.3%, 금강대학교(본교) 829.4% 순이며, 전문대학의 경우 한국복지대학교(본교)가 610.8%로 가장 높았고, 서라벌대학교(본교) 522.1%, 농협대학교(본교) 511.7% 순으로 나타났다.

 

‘우리대학 교육여건은?’카드뉴스는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운영하는대학재정알리미의‘그림으로 보는 재정’에공개되어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누구나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사학진흥재단의 홈페이지의 ‘포토뉴스’ 게시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한국사학진흥재단은 대학 시설현황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위해‘우리대학 주거실태 알아보기’를 비롯하여 대학의 주요 이슈사항에 대한 카드뉴스를 대학재정알리미에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