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보건대,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교육 총괄기관 3년 연속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10 [17:06]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경상권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교육 총괄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 대구보건대학교 전경     ©대구보건대

 

대학측은 12월 9일부터 2020년 4월 24일까지 20주간 신규 임용된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43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교육은 국가의 보건의료정책을 이해하고, 농어촌 등 보건의료 취약지역에 주민들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공무원의 효과적인 실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담공무원들은 앞으로 20주의 직무교육을 받은 후 농어촌 등 보건의료가 절실한 지역에 보건진료소장으로서 주민의 건강 수준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구보건대는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신규 임용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건의료 취약지역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교육은 전문교육이론 4주, 임상실습 10주, 현지실습 6주 등의 과정을 통해 1차 진료의 역할 뿐만 아니라 건강증진 사업 기획 등 수행자로서의 역량도 갖추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성희 총장은 환영사에서 “교육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효과적인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읽고 보듬어 줄 수 있는 따뜻한 전문성을 갖춘 보건진료소장이 되길 소망하며 대학에서는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