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시, 2019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14:25]

경산시, 2019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12 [14:25]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경상북도가 주최한 ‘2019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1일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박성근 경산시 식품의약과장 외 관계직원)     © 경산시

 

이번 평가는 식품분야 4개 항목 8개 지표와 공중분야 4개 항목 4개 지표 및 우수시책에 대한 평가로 정부 주요역점시책 및 합동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추진실적을 평가한 것으로 경산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경산시는 식품·공중위생관리 분야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는데 이는 증가하는 민원 업무와 지도·단속을 병행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요정책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한 결과로 평가된다.

 

현재 경산시는 식품관련 업체 6,200여 개소, 공중위생업소 1,200여 개소를 관리하고 있으며, 식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날로 높아지면서 민원이 증가하는 추세에, 경기불황으로 영업주들의 영업활동이 예민해짐에 따라 지도·단속의 업무 부담이 큰 만큼, 신속 민원 응대와 사전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8년 ‘경북음식문화페어’와 ‘미용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특히 경산시 식품제조가공업소 우수 식품 및 농산물을 대내외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수행했으며, 2019년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정착,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사례 발굴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배달앱 음식점 및 단체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자체 점검을 통한 사전 사고 예방활동에 주력하여 집단 식중독 등 대형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이바지했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식품·공중위생업소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의 건강과 위생안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