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과수분야 농업인 워크숍 개최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2/15 [15:19]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난 13일 필로스호텔에서 과수분야 농업인 및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포항시는 과수분야 농업인 워크숍을 열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김극한 포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강필순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을 비롯해 과수 산지유통센터를 보유한 농협 및 영농법인 조합장들과 관내 과수농업인 및 관계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연구소 이동혁 박사의 과수분야 병해충 예방 및 관리에 대한 특강과 2020년도 과수분야 지원사업 및 현안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사업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시정에 적극 협조한 유공자에 대한 민간인 표창을 수여하고, 이성우 대구경북능금농협 차장과 원종철 서포항농협 공선출하회장이 수상했다.

 

앞서 포항시는 2018년도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경상북도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해 시상금 1천4백만원을 교부받은 바 있다.

 

포항시 김극한 논업기술센터소장은 “이러한 워크숍을 통해 과수농업인들이 재배기술에 대한 이해도 증대와 병해충의 효율적인 관리 등 전반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포항 과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지역의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해 정책적으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올해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에 사업비 18억여 원을 투입해 132농가, 44ha에 이르는 과원에 품종갱신, 관정개발 등 10종에 대한 과수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