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2019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재인증 받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7 [11:10]

의성군, 2019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재인증 받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17 [11:10]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민성)은 지난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건전노사관행’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상생의 노사문화’를 만들어가는 우수행정기관을 발굴하여 공직사회의 합리적 노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제도로, 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했다.

 

의성군과 의성군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노사화합워크숍 △직원한마음대회 △직원 복지 증진 사업 등 노사협력사업을 추진했으며, 이같이 꾸준한 노력이 높이 평가돼 2017년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이후 지난 17일 재인증을 받게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 공직사회의 협력적 노사문화를 원동력 삼아 통합신공항 유치와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 등을 추진,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성 노조위원장은 “공무원 노사가 함께 협력하여 군민들의 봉사자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잘 살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