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문경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9 [11:39]

문경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19 [11:39]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지난 1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05년부터 미래의 대표적 성장산업인 스포츠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스포츠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고 있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 분야에서 최고 권위 있는 상으로, 전국 지자체 및 기업을대상으로 전국 17개 시·도 추천을 받아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선정을 했으며, 지방자치단체 중에는 문경시가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

 

문경시는 다른 지역에 비해 중소도시이지만, 세계적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국군체육부대와 문경국제소프트테니스장, 장애인 전용 체육시설인 온누리 스포츠센터, 문경국제클라이밍센터, 문경야구장, 문경관광사격장 등 다양하고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연간 50개 이상의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국군체육부대 및 한국관광공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호주 등 해외 전지훈련단과 국내 전지훈련단을 매년 4만여 명 이상 유치하여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과초중고 꿈나무 학교체육활성화 등을 통해 우수선수를 발굴육성 했으며,스포츠와 문화·관광·레저 및 농특산품 판매를 연계해 즐기고, 머물고, 체험하는스포츠도시 문경을 조성했다.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앞으로도 스포츠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더욱 발전시키고국군체육부대와 상호 협력해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와 천혜의 자연환경 및 관광자원을 연계한 융복합 스포츠 산업을 육성함으로써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전지훈련의 메카, 스포츠도시 문경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문경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