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23 [16:14]

구미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23 [16:14]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지난 20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2019년 민원행정 평가대회’에서 시민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 등을 발굴·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 구미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 구미시

 

민원행정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및 채택, 본인서명 사실확인제 추진실적, 민원행정 추진업무 협력도, 민원실 환경개선 노력도, 민원서비스 개선사례 등의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데 구미시는 각 평가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미시는 시민을 위한 민원시책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여 왔으며 직장인들을 위한 화요 야간민원실 운영, 외국인 민원전화 통역 서비스 창구, 365일 24시간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의 옥외 이전설치,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인허가 부서 원스톱 창구 운영 등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 운영을 위해 북카페, 건강측정 코너 운영 수유실 및 음료대 설치, 민원인용 PC, 프린터기, 팩스 등 민원인을 위한 편의공간과 주부 자원봉사회 운영 등으로 지난 2017년 행정안전부 “국민 행복민원실” 로 선정된 바 있다.

 

구미시에서는 “이번에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것은 민원서비스 품질에 대한 그동안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의 요구에 부응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