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수성구립 범어도서관,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 개소!!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23 [17:18]

대구 수성구립 범어도서관,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 개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23 [17:18]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1일 대구시 공모사업인 ‘대구형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범어도서관 1층에 메이커스페이스(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를 구축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 개소식 개최     © 수성구청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는 체험 및 실습공간과 교육·창작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 주부, 직장인 등 시민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메이커스페이스이다.

 

3D프린터, 스캔커터, 자수재봉기, 마인드스톰 등 다양한 메이커장비 및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3D프린팅, 종이공예, 자수제작, SW코딩, 장비이용 및 체험, 메이커 융합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범어도서관 1층 로비는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북카페,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쉼터 및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경북대학교 크리에이티브팩토리의 전문인력이 상주, 각종 프로그램 및 체험, 실습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화~금) 10시부터 19시까지, 주말(토, 일) 10시부터 16시까지이며,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대체)공휴일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미래는 상상이 현실로 되는 시대가 오며, 그 상상의 씨앗 역할을 하는 것이 메이킹이므로 미래인재 배출을 위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메이커 문화 확산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오늘 개소한 메이커스페이스가 다양한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비정형적 체험교육 운영을 통한 창의적‧융합적 인재 육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메이커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