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시, 지역민 및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30 [14:12]

경산시, 지역민 및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30 [14:12]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는 대한불교천태종 장엄사(대표 서일초)에서 지난 29일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경산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담그기 및 나눔행사, 다문화가족과 시민이 함께하는 흥겨운 어울림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 어울림음악회     © 경산시

 

1부 김장담그기 및 나눔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함께 김치를 담그며 교류 및 소통을 하는 계기가 되었고, 직접 담근 김치를 이웃의 소외계층에게 나눔으로써 모두가 나눔 문화 확산의 주체가 되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서 마련된 2부 어울림 음악회에서는 베트남 불자 100여 명의 노래와 부채춤 공연, 지역가수 투용 및 기웅아재와 단비, 자성합창단 공연 등으로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는 즐거운 화합의 시간으로 채워졌다.

 

서일초 장엄사 대표는 경산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많이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고, 도움을 준 경산시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행사를 마련해 준 서일초 장엄사 대표 및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어울림 한마당으로 다문화가족의 화합뿐만 아니라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로써 우리 지역의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라며 “모두가 행복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경산시가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