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2020년‘중소기업 운전자금’확대 지원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07 [12:18]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0년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확대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중소기업이 14곳의 협력은행에서 융자대출을 하면 의성군이 대출금리의 일부를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운용되며, 이차보전율은 17년에 2% → 3% 상향을 거쳐 올해는 3.5%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상향 지원에 따른 운전자금 예산도 2억원으로 증액 편성했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은 의성군 관내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체 중 △제조업 △건설업 △전기공사업 등의 11개 업종은 물론 △사회적 기업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향토뿌리기업 등 경북도(道) 중점 육성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융자 한도는 매출규모에 따라 기업당 최대 3억원 이내이며, 우대 기업은 최대 5억원까지 융자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이에 관한 지원기준과 취급은행, 제출서류 등 상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군은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성군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