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겨울방학 어린이기호식품 위생 점검실시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20/01/08 [15:25]

경주시, 겨울방학 어린이기호식품 위생 점검실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20/01/08 [15:25]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경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학교주변 및 학원가·놀이공원·편의점·분식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및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작년 3월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시범 지정한 ‘경주월드’ 놀이공원 내 업소를 포함해 총 106곳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공무원과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10명이 2인1조를 편성해 지난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4일간 점검을 실시한다.

 

▲ 겨울방학 어린이기호식품 위생 점검 모습     © 경주시 제공

 

주요 점검내용은 기본 안전수칙 중심의 지도점검으로 ▲무신고영업 및 무신고식품 판매 ▲보관기준 준수 및 조리시설 등의 위생적인 관리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및 보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및 개인위생관리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시 관계자는 “방학기간동안 어린이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구매·섭취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겨울철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이번 점검활동과 더불어 위생·환경 우수 업소에 대해 어린이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지정등 우수업소에 대한 육성·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