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 옥전초,2019학년도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08 [16:25]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 옥전초등학교(교장 김진향)는 ‘2019학년도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학부모회 교육참여 지원 분야’에서 경북 최우수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 학부모교육참여 장면     © 옥전초

 

이번 수상은 2018학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학부모 교육참여 표창은 학부모가 학교와 소통하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한 학년도 동안 이루어진 다양한 교육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바탕으로 한 우수사례 보고서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교로 선정돼 이뤄졌다.

 

옥전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2018학년도에 이어 2019학년도에도 학교와 적극적인 소통 활동을 해 왔다. 가정, 학교에서의 건전한 놀이 문화형성을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체험 활동,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문화 형성을 위한 책 읽어주는 어머니 활동 및 학교 학예회 때 학부모들로 구성된 풍물놀이로 공연에도 참여하는 등 학교 교육 참여에 주도적으로 활동을 해 왔다.

 

또한 교육 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버지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하여 야영을 체험해보는 ‘옥전교육가족 한여름 날의 추억 만들기’라는 멋진 행사를 함께 계획 운영하였으며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학교 담장에 학생들의 꿈을 그리는 ‘옥전 아이들의 꿈꾸는 담벼락’ 그리기 행사에도 참여하는 등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을 했다.

 

2년 연속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교육참여 활성화에 더욱 높은 기대감을 가지게 된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 전교생이 23명밖에 되지 않는 작은 시골 학교이지만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있는 학교로서 우수사례가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