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시, 일상감사 및 계약원가심사 통해 71억원 예산절감!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10 [17:08]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는 지난 한 해 동안 공사·용역·물품구매 등 총350건 3,135억원에대해 일상감사 및 계약원가심사를 통하여 71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

 

지난 2010년 8월부터 종합공사 2억 원 이상, 전문공사 1억 원 이상, 용역 5천만 원 이상,물품구매 2천만 원 이상, 민간자본보조사업 1억 원 이상을 대상으로추진해오고 있는 ‘일상감사’및 ‘계약원가심사’는 사업의 적법성ㆍ타당성을점검ㆍ심사하는예비적 감사로서,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을위해 사업의원가산정, 공법선택, 설계변경 적정성 등을 심사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절감된 예산을 주요현안사업 등에 재투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기여하고 행정력 낭비요인을 제거하며 시행착오를 사전에예방하여 공사의안전성을 높이는 데도 큰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성과는 지금까지 축적된 원가심사 노하우와 담당공무원들의 면밀한서류검토 및 현장여건에 맞는 공법적용 등으로 내실 있는심사가 되도록 노력한 결과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앞으로도 일상감사 및 계약원가심사를 적극 추진하여예산낭비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업무에 대한 전문성 향상과 재정절감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