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오는 21일까지 벼 재배 기술 교육 및 다양한 신기술 소개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20/01/10 [15:43]

경주시,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오는 21일까지 벼 재배 기술 교육 및 다양한 신기술 소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20/01/10 [15:43]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경주시는 농업 신기술 보급 및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농업인회관 및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3개 과정 4품목 1천450명을 대상으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 중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영농교육은 일손을 줄이는 벼 재배 기술교육과 고품질 고추 재배 기술교육을 교육기간동안 10회에 걸쳐 실시하며 감자는 16일, 농촌여성 역량강화교육은 17일 진행된다. 한우 교육은 겨울철 가축전염병 방지를 위해 하절기에 시행된다.

 

▲ 경주시,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모습     © 경주시 제공

 

벼 재배는 도복 방지, 일손 줄이기 그리고 생산비 절감의 세 가지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며 특히 경주시에서 최초로 개발한 노동력이 덜 드는 ‘무복토 못자리’ 재배방법과 농자재 절감에 탁월해 기술 확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소식 재배’ 교육이 눈 여겨 볼만하다.

 

고추교육은 빠른 수확과 좋은 품질 생산을 위해 이중터널재배를 조기정착 시키고 병해충 적기 방제를 위한 다양한 새로운 기술 소개와 안정생산 기술접목에 주안점을 두고 감자의 경우 감자 재배 명인을 강사로 초빙해 감자 품종 선택부터 수확, 저장, 판매에 이르기까지 궁금한 것을 속 시원히 해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여성 역량강화 교육은 ‘농업 6차 산업’ 의 여러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농업이 단순히 생산만 하는 시대를 넘어 생산, 가공, 판매서비스의 전 과정을 통해 새로운 부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살고 싶은 농촌이 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농업 6차 산업에서 여성 농업인들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또한 영농기에 앞서 공익직불제,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경주시 농어업회의소 설립 홍보 등 주요 농업정책 방향 및 연구·개발된 농업 신기술과 농업현장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현곡면복지회관에서 열린 교육에 참석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많은 농업인들이 이번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FTA 개방화, 농촌사회의 고령화, 기후변화 대응 등 위기에 직면한 농업·농촌의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농업경쟁력을 강화해 젊은이가 돌아오는 부자 농촌 건설, 더불어 잘사는 풍요로운 농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시작으로 경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품목별 농업인교육, 기초영농기술교육 등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중 맞춤형 농업인교육을 꾸준히 추진 할 계획이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및 영농교육의 문의사항은 교육훈련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경주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감자, 고추, 벼, 농촌여성, 한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