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지방환경청, 설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3 [10:31]

대구지방환경청, 설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13 [10:3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경윤)은 1월 14일부터 31일까지 18일간 설 연휴 대비 환경오염예방 특별감시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별감시는 환경관리 취약시기인 설 연휴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 불법행위와 그에 따른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하고 신속대응 하기 위해 환경오염 취약업소를 중심으로 기획단속을 실시하고 환경오염사고를 대비한 상황실 운영, 주변 하천 등 오염우심지역의 순찰을 강화한다.

 

특별감시는 사전 계도·홍보 및 단속, 상황실 설치·운영, 영세업체 기술지원 등으로 구분하여 3단계로 나눠 추진한다.

 

1단계는 연휴 전인 14일부터 23일까지 중점감시 대상사업장에 대한 사전계도 및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환경기초시설 등 주요시설 점검과 함께 환경오염예방 감시체계를 강화하며, 악취 및 미세먼지 다량 배출사업장 등 환경오염취약업소를 중심으로집중단속도 실시한다.

 

2단계는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산업단지 배출업소, 주변하천 등 오염우심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여불법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환경오염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구지방환경청 내 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환경부 상황실 및 각 시·도(시·군·구) 등 관련기관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3단계는 연휴 이후인 27일부터 31일까지 대구지방환경청은 맞춤형 기술지원단과 합동으로 기술반을 운영하여환경관리 취약업소를 대상으로 한 기술지원(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운전요령 안내,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업안내, 관련법령 전달 등)을 실시하며, 연휴동안 가동중단 되어있던 배출시설의 정상가동을 유도한다.

 

대구지방환경청 관계자는 “환경오염사고 없는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환경오염사고의 발생이나 발견 시 관계기관에 즉시 신고(유선전화 128 또는 110, 무선전화 지역번호 + 128 또는 110)해 줄 것을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