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받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3 [11:50]

의성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받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13 [11:50]

【브레이크뉴스 경붃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납부세액의 10%를 감면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1월31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일괄 신고‧납부할 경우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존 연납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으나 자동차를 새로 취득한 경우 해당 자동차에 대한 연납신청은 전화나 방문, 혹은 위택스를 이용해 신청해야 한다.

 

한편, 기존 연납 신청자에 대한 자진납부 고지서는 13일 일괄 발송 됐으며, 자동차세 납부 후 이전 또는 폐차 등으로 자동차 소유권이 변동될 경우 일할 계산하여 세액을 환급해 준다.

 

지난해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자는 5,440명으로, 연납제도를 활용해 1대당 평균 2만3천4백원의 세금 감면 혜택을 누렸으며 전체 자동차세 납부액의 34%인 12억7천4백만원을 차지했다.

 

의성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은 전화 한 통으로 쉽게 접수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많은 군민들이 기한 내 연납신청을 통해 자동차세 감면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