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시, 하괴2리 LPG소형저장탱크 준공식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1:02]

문경시, 하괴2리 LPG소형저장탱크 준공식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14 [11:02]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는 14일 가은읍 하괴2리(중괴산마을) 82세대에 LPG소형저장탱크와 배관설치공사를 완료하고 준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 하괴2리(중괴산마을) LPG소형저장탱크     © 문경시

 

LPG 소형저장탱크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100세대 미만의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인 농촌 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위한 연료사용환경개선을 목적으로 LPG소형저장탱크 및 공급배관 등 시설 설치 및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의 10%를 주민이 부담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가은읍 하괴2리(중괴산마을)에 총사업비 6억 6천만을 투입해 LPG소형저장탱크 11기, 가스배관망 2.5km, 가스보일러, 계량기 및 가스안전시설 등을 설치해 LP가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 사업의 준공으로 그동안 LP가스용기, 등유, 연탄 등을 연료로 사용해 온 하괴2리82세대 주민들은 배달을 통해 연료를 공급받아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지고 도시가스처럼 사용량에 따라 고지된 요금만 납부하면 된다. 또한 LPG를 벌크단위로 공급받을 수 있어 연료비 절감도 기대된다.

 

특히, 정기적인 안전점검 서비스가 이뤄지고 배관시설도 금속배관으로 교체하는등안전성과 편리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문경시는 도시가스 공급이 현실적으로 힘든 농촌지역에 취사 및 난방연료를 값싸고 편리한 연료대체사업의 일환으로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