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산소방서, 2020년 역점 안전시책 발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6 [15:25]

경산소방서, 2020년 역점 안전시책 발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16 [15:25]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소방서(서장 조유현)는 2020년 경자년 경산 시민의 안전을 위한 역점 안전시책을 발표했다.

 

▲ 경산소방서 출동태세     © 경산소방서

 

첫째, 현장에 강한 소방조직을 위하여 소방력을 보강한다.

 

꾸준히 증가하는 경산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빈틈없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산119안전센터를 신축한다. 2020년 11월 중산119안전센터가 개소되면 인력 28명 및 소방차량 5대 등의 소방력이 보강되어 인구 밀집도가 높은 경산 중심권역에 대한 소방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노후 소방차량 3대를 교체하고 어라운드뷰 시스템 설치 등 소방차량 안전장치를 보강하여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한다.

 

둘째, 화재예방 및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시민 소방안전교육 강화를 위하여 경산소방서 본서 3층에 소방안전체험장을 짓는다. 교육도시 경산의 위상에 걸맞은 특화된 안전체험교육 공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2021년 12월 완공 목표로 완강기 체험, 화재대피 체험, 지진대피 체험 등 14개 콘텐츠를 운영한다.

 

또한, 화재안전정보조사반(3개반 6명)을 운영하여 총 2,748개동을 대상으로 건축물 개요, 소방시설 현황, 연소확대 요인, 주변도로 여건 등 4개 분야 52개 항목에 대한 지도를 통해 화재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그리고 시민 주거공간 아파트 피난안전 생활환경을 위해 엘리베이터 내부 경량칸막이·대피공간 활용 피난안전 홍보 스티커 부착, 소방차 전용 주차공간 확보, 비상문자동개폐장치 권고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셋째, 선제적 현장대응 대응을 통해 고품질 구조·구급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출산 극복과‘아이 낳기 좋은 경북, 아이 행복한 경북’의 도정목표 달성을 위해 경산지역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시행하여 출산관련 정보를 사전 등록하여 위급한 상황 시 출동하는 구급대원에게 자동으로 정보가 제공되어 신속한 응급처치가 가능하다.

 

또한, 경산지역 주요 등산로 산악위치표지판 64개소에 태양광 충전식 솔라등을 추가 부착하여 안전사고 발생 시 사고지점 파악을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산악 인명구조 활동의 효율성을 높인다.

 

조유현 경산소방서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2020년 경산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전직원 모두 뜻을 모아 안전시책을 발굴했다”며 “안전시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보다 안전한 경산, 행복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