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도지사, 시장군수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 결의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6 [16:46]

도지사, 시장군수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 결의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16 [16:46]

【브레이크뉴스 】이성현 기자= 도지사, 시장․군수협의회가 16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가운데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에는 대구 경북으로 놀러오이소!”라는 구호와 함께 도지사와 23명의 시장․군수가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의지를다졌다.

 

▲ 2020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     © 경북도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올해는 특히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로 대구경북관광을 전세계에 알리고 세일즈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각 시․군마다 관광 여건은 다르지만, 2020년 관광객 목표제를 통해 체계적으로관광 마케팅을 펼친다면 대구경북관광 성공의 승산은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도지사․시장군수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에서 “지난 13일 부시장․부군수들과 회의에서관광과 일자리 목표를 수치화 했다”며 “시군별로 정한 관광객 목표를초과달성 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올해는 대구경북 관광의 해로 관광경북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면서 “연초부터 서울․경기 등 전국을 대상으로 계속 홍보하고 마케팅 하고 있다.”

 

“관광은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고, 연관산업 파급효과도 크다. 관광콘텐츠 개발, 인프라확충,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문화관광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매년 연례적으로 이루어지던 신년교례회에서 벗어나 도지사와 시장군수가 합심하여 경북의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대구경북관광 성공방안을 논의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에 앞서 개최된 ‘제9차 경북 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광역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 미혼남녀 결혼률 증가대책, 경북기독보육원 시설운영비 시군공동부담 및 도비지원 확대 등도와 시군의 현안과 건의사항이 논의됐다.

 

이어진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 행사는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이 ‘2020 경북관광, What is& How to !’라는 제목으로 경북관광의 현주소, 정책비전과 추진전략, 주요 핵심사업 등 대구경북관광 성공 방안 발표 후, 도지사, 시장․군수가 함께 퍼포먼스로 대구경북관광 성공의지를 다지는순으로 진행됐다.

 

이 지사는 “희망의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지방소멸의 경고등이 깜빡이고, 민생경제가 위기라는 징조가 곳곳에서 나타나는 등 민생은 엄중하다”며

 

“이러한 속에서 오늘 시장․군수님들과의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는큰 의미가 있다.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각오로 뛰자”고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