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위군,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민투표결과 주민설명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22 [15:06]

【브레이크뉴스 경북 군위】이성현 기자= 군위군은 22일 삼국유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민투표결과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 투표결과 주민설명회     © 군위군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이 3년을 넘게 끌어온 대규모사업인 만큼 주민투표결과 설명회를 지켜보는군민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이날 군위군은 그간 사업을 추진해온 경과를 발표하고 그에 따라 실시한 주민투표 결과를 설명하였다. 그리고 앞으로 진행될 사업절차에 대한 주민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은 지난 2016년 7월 정부의 통합이전 발표가 있은직후부터 지금까지 3년이 넘는 시간동안 군민간의 갈등과 반목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지난해 관계기관의 부단한 노력으로 이전부지 선정기준이 결정되고 그에 따라 주민투표를 실시하게 되었다. 통합신공항 주민투표는 지난해 12월 19일 국방부장관의 요구로 올해 1월 21일 주민투표를 실시하게 되었다.

 

주민투표 결과 군위우보 단독후보지는 투표인수 22,180명 중 17,879명이 투표에 참여하였으며, 이중 13,246명이 찬성표를 던지면서 80.61%의 투표율에 76.3%의 찬성율을 보였으며, 군위소보-의성비안 공동후보지는 4,436명이 찬성을 하여 찬성율 25.8%를 기록했다.

 

이날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번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민투표로 나타난 군위군민의 뜻을 무겁게 받아들이며,이로써 군민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확실히알게 되었다. 이번 투표를 통해 공항유치를 향한 군민의 열망을확인할 수 있었으며, 군을믿고 함께 노력해 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