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수성구, 사이버 구정홍보단 모집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14:59]

대구 수성구, 사이버 구정홍보단 모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22 [14:59]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남다른 열정으로 구정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2020년 사이버 구정홍보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대구 수성구청전경     ©수성구

 

구정 소식, 문화, 관광,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공유하고, 수성구의 생생한 지역 소식을 전달할 참신한 인재를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수성구에 관심이 있는 대구시민으로, 사진∙영상을 포함한 현장 취재 및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블로그 기자 10명, SNS서포터즈 25명, 유튜브 기자 10명으로 총 4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수성구 사이버 구정홍보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 기자증 등을 제공하고, 활동에 대한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활동실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우수 표창을 수여한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에 포스팅 제보를, SNS서포터즈는 수성구 SNS채널을 통해 활발한 구정 홍보 활동한다. 유튜브 기자는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 게시할 영상을 제작한다.

 

한편, 수성구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플리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뉴미디어 시대 SNS행정 1번지’로 앞장서고 있으며, 채널 고유의 특수성에 맞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수성구의 매력을 홍보하고 구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다양한 시각으로 구정에 반영할 수 있는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행복수성의 생생한 모습이 사이버 구정홍보단을 통해 구민과 이용자들에게 실시간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 희망자는 수성구 블로그 또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수성구청 홍보소통과 뉴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