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권택기 후보 안동·예천 선거구 통합 찬성 입장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18:04]

권택기 후보 안동·예천 선거구 통합 찬성 입장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22 [18:04]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권택기(55)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2일 안동·예천 선거구 통합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 권택기 예비후보     ©

권 예비후보는 “안동과 예천은 행정구역이 다르지만 하나의 생활문화권을 공유하고 있다”라며 “두 지역의 문화적 동질성은 안동과 예천이 하나가 되어야 하는 분명한 이유”라고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선거구 통합은 행정 통합으로 가는 첫 단추”라며 “통합 선거구로 당선된 국회의원만이 안동·예천의 행정통합을 중재할 수 있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행정통합과 관련해선 “도시 규모를 키우기 위한 일방적 통합이나, 통합 자체가 목적이 되어선 안 된다”고 우려했다.

 

권 예비후보는 “우선 3대축(안동·예천·도청신도심) 상생발전위원회를 구성해 지역민의 충분한 여론수렴과 사회적 합의를 이루고, 각자가 자생할 수 있는 내실을 다진 뒤 서로 화합·상생할 수 있는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가야 한다”라며 “준비 없이 성급하게 정치적 통합만을 얘기하면 예천 입장에선 흡수통합을 우려해 반대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 설명했다.

 

그러면서 “행정통합을 너무 긴박하게 추진할 것이 아니라,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다각도로 살펴본 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