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백승주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사 신설 추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23 [12:31]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백승주 의원(자유한국당 경북 구미갑)은 지난 22일 올해 7월 구미에 신설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송길용 초대 지사장을 만나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백 의원은 “구미는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이끈 첨단 산업도시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대한 기업 및 근로자들의 접근성이 현저하게 떨어져 지사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었고, 이번 경북서부지사 신설은 구미는 물론 인근 지역에 위치한 기업과 근로자들의 편익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송길용 초대 지사장을 만나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     © 백승주 의원

 

이어, 백 의원은 송 지사장에게 “구미 기업들의 고용 역량 제고와 인적 자원 개발 지원을 포함한 청년일자리 창출 등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송 지사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신설을 위해 예산 확보 단계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데 감사를 표하고, 구미 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해 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하여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승주 의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를 구미에 신설하기 위해 2020년 예산(2.3억원) 확보에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서부지사는 올해 7월 초 개소 예정이고, 연간 300여개 기업 및 1만여명의 근로자들이 국가자격 시험, 직업능력 개발, 외국인 고용지원(구미지역 내 360여개 기업) 등의 혜택과 지원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