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사이버대 신 편입생 추가 모집

1차 모집 결과 지난해 대비 15% 이상 지원 상승 2월 14일까지 13개 학과 추가 모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24 [12:31]

【브레이크뉴스 경북 】이성현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1차 마감 결과, 전년 대비 15% 이상의 큰 폭 상승세를 보였다.

 

대구사이버대에 따르면 1차 모집에서 1천738명이 지원했다. 특히 치료와 상담계열 학과들의 강세가 두드러졌으며,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4개 학과 3학년 학사편입은 모집인원보다 많은 인원이 지원했다.

 

▲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모집정원이 137명인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중심의 치료·과학계열 3학년 학사편입학(4년제 졸업자만 지원)에 총 241명이 지원하여 1.7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이중 언어치료학과와 행동치료학과의 지원자가 79%를 차지하여 강세를 보였다.

 

지원자 분석결과 지역으로는 영남권이 56.94%로 가장 높았고 뒤를 이어 수도권이 27.81%를 기록했다. 연령대는 40대가 31.88%로 가장 높았으며 30대 29%, 30대 23%를 기록해 뒤를 이었다. 학년별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32.11%, 전문대학 졸업자 28.56%를 각각 기록했다.

 

대구사이버대 한지연 기획조정실장은 “100% 스마트폰 수업 구현과 함께 국가장학금 등의 장학 지원으로 등록금 부담 없이 일과 학업의 병행이 가능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자격증 설계 및 교육서비스 확대를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2월14일까지 실시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 13개 학과다.

 

특히 이번 학기엔 사이버대 최초로 발달장애인들의 사회 자립을 위한 고등교육 정규 학위 과정을 위한 학과를 개설해 모집에 나섰다. 장애인자립지원학과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학과다.

 

신·편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접수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앞)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특수교육대상전형, 기회균형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 위탁전형 등이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