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남판소리보존회 제6대 정정미 이사장 취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28 [12:40]

영남판소리보존회 제6대 정정미 이사장 취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28 [12:40]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사)영남판소리보존회는 이사장이었던 대구시 무형문화재 제8호 이명희 판소리 예능보유자의 유고로 인해 지난해 7월 임시총회에서 정정미 전수조교가 이사장에 선출된 가운데 오는 2월 1일 오후 12시 대구 남구 호텔더팔래스에서 정정미 이사장의 취임식을개최한다고 밝혔다.

 

▲ 정정미 이사장    

이날 취임식에는 한국문화재재단 진옥섭 이사장을 비롯한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곽상도, 김부겸, 주호영, 유승민 국회의원 등과 대구·경북의 국악인들이 대거 참석해 개최된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영남소년소녀판소리단, 청배연희단, 신민속악회 바디의 공연과 소리꾼 김수경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번에 새롭게 취임하는 정정미 이사장의 운영 철학은 ‘품격’ ‘소통’ ‘차별화’로 요약할 수 있다. 영남판소리보존회가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은 만큼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연결고리로 ‘소통’을 내세워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에서 다양한 분야의 소리꾼도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정미 이사장은 현재 보존회 산하 경주, 상주, 구미, 칠곡, 경산, 군위, 의성, 문경, 김천, 성주, 안동, 영주, 영천, 울산, 부산. 마산. 진해. 대구 중구. 대구 달서 등 20여 개 지부를 30여 개 지부로 확장, 대구·경북교육청과 연계해 체계적인 판소리 교육을 더한 영남의 선비정신을 부합한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란 어린이 예절 소리 교육시스템으로 구축해 프로그램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이외에도 젊은 소리꾼을 대상으로 한 마스터클래스와 단원 워크숍을 통한 창극 쇼케이스 진행, 판소리 곡 채보를 통한 국악관현악의 편성에 대한 연구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그동안 보존회는 ‘전통’과 ‘파격’으로 늘 도전을 멈추지 않는 굵직하고 무게감 있는 작품을 발표했다면 다양한 국악 수요층을 파악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렇듯 일반 관객뿐만 아니라 젊은 소리꾼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및 국악관광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 소리꾼과 교육받는 학생 등이 무대 밖에서도 관객과의 교감을 지속적으로 이어 갈 예정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