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차단 총력 대응…유관기관회의 개최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20/01/29 [15:30]

경주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차단 총력 대응…유관기관회의 개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20/01/29 [15:30]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경주시는 2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주재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비 유관기관 긴급점검회의를 가졌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차단 총력 대응 위해 유관기관회의 모습     © 경주시 제공

 

이날 긴급 대책회의에는 동국대학교경주병원 감염관리실장을 비롯해 경주경찰서, 소방서, 경주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들이 참석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대책방안을 협의했다.

 

의료기관에서는 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ITS) 활용, 선별진료실(동국대학교경주병원) 운영으로 의심환자의 조기 인지 및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소방서 및 경찰서에는 환자 이송 또는 환자 등 추적관리 대상자 위치정보 제공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감염병관리팀 전담 인력 3명을 긴급 충원해 24시간 환자 발생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선별진료소(동국대경주병원, 경주시보건소)운영, 경주시보건소 및 신경주역에 발열카메라 설치, 홍보현수막 게첨, 읍·면·동에 손소독제 및 예방수칙 홍보 전단지를 배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예방 활동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홍보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후베이성 등 중국 방문 후 의심 증상 발생시 즉시 1339번 또는 보건소로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요청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