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시, 불정자연휴양림 내 체험형 레저시설 조성한다!

문경시-짚라인코리아, 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투자 합의각서(MOA) 체결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11:23]

문경시, 불정자연휴양림 내 체험형 레저시설 조성한다!

문경시-짚라인코리아, 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투자 합의각서(MOA) 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31 [11:23]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는 지난 30일 시청회의실에서 짚라인코리아(주)와‘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자연휴양림 시설)의 조성·관리 및 운영사업’에관한 투자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 문경시-짚라인코리아, 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투자 합의각서 체결     © 문경시

 

이번 합의각서 체결은 지난 2009년부터 문경 불정자연휴양림에서 ‘짚라인문경’을운영 중인 짚라인코리아의 제안에 의한 것으로 문경시는 부지 제공과 인허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짚라인코리아는 약 100억 원에 이르는 시설의 투자 및 조성·운영을전담하게 되며 실시설계와 시공을 거쳐 금년말 준공과 동시에 운영 개시할예정이다.

 

이번 합의를 통해 불정자연휴양림에 조성되는 시설은 ‘포레스트루미나(Forest Lumina)’와 ‘스카이트레일(Sky Trail)’, 그리고 세그웨이 투어(Segway Tour)’ 등 크게 세 가지이다.

 

이 중 ‘포레스트루미나’는 불정휴양림의 뛰어난 산림 자원을이용해 빔프로젝션과홀로그램, 레이저 등의 빛과 다양한 특수효과로 연출되는야간 경관조명체험시설로 아시아 지역 내에서는 일본과 싱가포르에 이어 세 번째이며 우리나라에서는처음 소개되는 시설이다.

 

또한 ‘스카이트레일’은 미국에서 개발된 일종의 로프 체험시설로 기존의 챌린지코스의 단점이었던 안전상의 문제와 고객 수용능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신의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세그웨이 투어’는 불정산 내에 기 조성되어 있는 임도를 이용, 개인용 모빌리티 친환경 전동차량인 세그웨이를 이용해 백두대간의 훌륭한 경치를즐기는 일종의 투어 프로그램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에 짚라인코리아가 불정자연휴양림 내에 조성하기로 한 시설들은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최신의 관광 시설로서, 10여 년 전 짚라인코리아에 의해아시아 지역 최초로 문경에 설치되었던 짚라인이 레저 관광인구를 높이는 데 한몫했듯이이번 시설들 역시 관광도시 문경의 가치와 품격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자연환경을 전혀 해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자연을즐길 수 있는 에코 투어리즘(Eco-Tourism) 관광시설이라는 면에서 가치가큰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