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장세용 구미시장, 기획재정부 구윤철 제2차관 방문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2/04 [13:46]

장세용 구미시장, 기획재정부 구윤철 제2차관 방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2/04 [13:46]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3일 ‘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LG화학 임대부지 무상제공에 따른 정부지원을 확보하고자 기획재정부 구윤철 제2차관을 전격 방문했다고 밝혔다.

 

▲ 구윤철 차관 방문     © 구미시

 

이 자리에서 ‘상생형 구미일자리’LG화학 양극재 공장 연내 착공을 위해서는 부지문제를 우선 해결해야 하고 이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점과 ‘상생형 구미일자리’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대한 지역민의 기대감 등을 피력하고, 성공적 안착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구윤철 제2차관은 “구미의 어려운 상황을 충분히 알고 있다.”며“정부의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기획재정부 우해영 경제구조개혁국장, 안도걸 예산총괄심의관, 안일환 예산실장, 양충모 재정관리관, 산업통상자원부 김용채 지역경제정책관 등을 차례로 만나 구미경제의 어려운 실정과 ‘상생형 구미일자리’에 대한 정부차원 지원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장세용 시장은 “42만 구미시민의 염원인 구미경제 회복을 위해 필요하다면 누구든 직접 만나 설득 할 것〃이라며, “올해 ‘상생형 구미일자리’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구미경제 부흥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상생형 구미일자리’는 직간접 고용 1,000여명을 창출하는 투자촉진형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작년 7월 25일 LG화학과 투자협약을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

 

후속조치로 상반기 중 세부 이행계획 합의, 구미시의회 동의 등 사전절차를 마무리하고, 정부 사업추진 일정에 따라 ‘상생형 지역일자리’를 신청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LG화학 양극재 공장 부지 확보 등 연내 착공할 수 있도록 입주 제반여건을 완료할 계획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