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의회 운영위원회, 2020년 의회운영계획 보고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14:42]

포항시의회 운영위원회, 2020년 의회운영계획 보고

오주호 기자 | 입력 : 2020/02/06 [14:42]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백인규)는 6일 의회사무국(국장 도성현)으로부터 2020년 의회운영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 포항시의회 운영위원회가 2020년 의회운영계획 업무보고를 갖고 있다.     ©포항시의회 제공

 

이날 보고는 의회사무국 일반현황, 2019년 주요성과, 2020년 운영목표와추진방향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포항시의회 운영 목표를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중심 열린의회’로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견제와감시를 통한 신뢰의회,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민심과 함께하는 소통중심의 열린의회, 혁신을 통한 선진의회 등 4대부문 11개 추진과제를 수립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세부과제별 주요추진계획을 살펴보면 입법·법률 고문제도를 활용해 입법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직원 업무능력 강화를 위해 전문기관 위탁교육확대 실시, 어린이 지방자치학교 운영 등 지방자치학교 지원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 의정을 구현하기로 했다.

 

또한 투명한 청렴의회 실현을 위해 청렴연수 및 행동강령 조례 개정을 추진하여 오는 3월 포항에서 개최예정인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 능동적인 지방의정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운영위원회는 업무보고를 받은 후 의원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개설, 의정활동 실시간 대시민 홍보, 의회자료실 활성화 등을 주문했다.

 

백인규 위원장은 “올 한해 의정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원만한 의사일정 조정, 의원 및 직원들의 전문성 함양,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구현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