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한수원,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7:25]

한수원,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2/10 [17:25]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주】이성현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원자력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국민적공감대 확산을 위해 10일부터 25일까지ʻ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웹포스터     © 한수원

 

이번 공모전은 한수원과 한전기술, 원자력환경공단 등 원자력 주요 공공기관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체결한 OIP 업무협약에 따라 최초로 시행되는 협업 사업이다. 원자력 산업의 ʻ혁신적 일자리 창출ʼ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각기관들이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모아 최대한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 부문은 국민들이 원하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와 OIP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슬로건’ 등 두 가지다.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세부 공모 내용은 ▲원자력핵심사업 관련 일자리, ▲지역 및 사회적 일자리, ▲원자력 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일자리 등이며, OIP 사업추진 슬로건에는 혁신적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참여기관들이 협업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한다.

 

총 상금 규모는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100만원 등 480만원이며,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1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한다. 최종 심사 결과는 3월 중 참여 기관 홈페이지에서발표하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참여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순록 한수원 기획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수원을 비롯한 원자력 공공기관들은 국민 참여를 통해 일자리 창출 과제를 발굴, 추진, 평가·개선하는프로세스를 구축·운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국민의 소중한 지혜를 빌려 국민이 원하는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