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코로나19 대응 농산물 판매촉진에 총력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3/02 [17:13]

의성군, 코로나19 대응 농산물 판매촉진에 총력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3/02 [17:13]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대응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키기 위해 농산물 판매촉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 의성장날쇼핑몰  © 의성군

 

군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농가와 관련업체의 심각한 판로난을 해결하기 위해 △농산물 판로확대 홈쇼핑 지원사업 △의성장날 쇼핑몰 특별 이벤트 연장 △하반기 직거래장터 집중계획 등 온·오프라인 직거래 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한다.

 

우선, 관내 농산물유통법인을 통해 전국적인 홍보매체인 TV홈쇼핑에 의성군의 농산물 대표브랜드인 의성眞 홍보·판매하고자 사업비 2억원을 상반기 중 조기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의성군 농특산물 쇼핑몰 ‘의성장날’에서 지난 2월17일부터 2월23일까지 진행했던 ‘코로나19 극복 이벤트’를 3월8일까지 연장하며, 코로나 여파로 인해 취소된 각종 직거래장터를 활성화하고자 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조계사직거래장터와 향우회직거래장터 등을 하반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농산물 소비가 크게 위축되어 농민들이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온‧오프라인 직거래 확대를 통해 농민들의 소득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