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미세먼지 관리 계획 각급 학교에 안내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3/05 [15:38]

경북교육청, 미세먼지 관리 계획 각급 학교에 안내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3/05 [15:38]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학교 미세먼지 관리계획’을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5일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

 

경북지역의 미세먼지 주의보나 경보 발령 현황은 2018년 16일에서 2019년에는 27일로 큰 폭으로 늘어났으며 주로 1월부터 3월에 집중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구축을 위해 미세먼지 관리기반 조성, 미세먼지 대응 교육활동 강화, 교육환경 조성, 모니터링과 평가를 한다.

 

미세먼지 관리 기반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위기경보 단계별 대응요령을 안내해 학교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서는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해 학교현장에 정보 전달 등 현장 지원을 한다.

 

또한 미세먼지 대응 교육활동 강화를 위해 신학기 초 학생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대응교육과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 교육을 하며 학부모에게는 교육․홍보자료를 보급한다.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일반학급에 설치 완료된 공기청정기 유지관리를 위해 82억7600만 원을 지원하며,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 올해 기계환기장치를 94교 4043실에 설치한다.

 

또한 학교 실내 체육시설이 없는 19교에 대해서는 2021년까지 실내간이체육실이나 소규모옥외체육관을 설치하고, 건강취약계층인 유아와 어린이에게 1인 4개의 보건용 마스크를 지급한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 “학교 내․외 미세먼지 저감과 대응 강화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