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마스크 5부제 첫날 판매처 점검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3/09 [14:52]

의성군, 마스크 5부제 첫날 판매처 점검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3/09 [14:52]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정부의 ‘마스크 5부제’ 시행 첫날인 9일, 약국에 공무원 인력을 지원해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판매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 의성군제공 마스크 5부제 시행 점검  © 의성군

 

이날 의성군은 약국과 하나로마트 등을 방문해 마스크 5부제가 잘 시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마스크를 구매하는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행 초기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세심한 사항까지 챙겼다.

 

또한, 약국에 배치된 공무원은 중복구매 확인시스템과 본인확인 업무 등을 보조하며 약국이 평상시의 업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부터 시행되는‘마스크 5부제’시행으로 어르신들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약국에서 잘 준비해주신 덕에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며“군은 군민의 불편을 줄이고 투명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마스크가 분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9일부터 시행되는‘마스크 5부제’로 마스크를 사려는 군민들은 본인이 직접 방문해(만 10세 이하 등 일부 대리구매 가능)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인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며 약국의 경우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을 통해 주 1회 2매만 구매할 수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