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칠곡군 제작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조회 수 폭발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3/16 [14:22]

칠곡군 제작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조회 수 폭발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3/16 [14:22]

【브레이크뉴스 경북 칠곡】이성현 기자= 칠곡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제작한 응원 영상이 국민들의 심금을 울리며 폭발적인 조회 수와 관심을 끌고 있다.

 

▲ 칠곡군 제작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캡쳐     ©칠곡군

 

16일 칠곡군에 따르면 해당 동영상은 가수 양희은이 부른 상록수를 배경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서로 힘을 보태고 격려한다는 내용의 사진과 글로 구성된 2분 14초 분량의 동영상이다.

 

전문 유튜버가 아닌 일반 개인 계정에서 올린 콘텐츠로는 이례적으로 게시 2일 만에 조회 수가 1만5천회를 돌파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끌며 주민들 사이에 공유가 이어지고 있다.

 

동영상은‘#힘내라 칠곡’문구를 시작으로 칠곡군의 코로나 발생 현황이 자막으로 나온다.

 

이어“저 역시 힘들고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공포였다”며 주민들과 아픔을 공감하고 위로하는 내용이 이어진다.

 

또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소개됐던 칠곡군보건소 여성공무원이 피곤에 지쳐 쪽잠을 자는 사진이 등장한다.

 

특히 저금통을 들고 있는 초등학생의 손, 마스크를 만드는 주부의 손, 남몰래 기부를 실천하는 어르신의 손, 의료진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손, 임대료를 반으로 감면하는 건물주의 손, 방역 봉사하는 청년의 손, 확진판정 받은 장애인을 돌보는 확진판정 받은 사회복지사의 손 등이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끝으로 주민을 상징하는 화사한 꽃이 쪽 잠을 자는 여성공무원의 주위를 밝히며 위기를 극복한다는 의미가 담긴 김희열 작가의 그림과 칠곡군재난안전대책본부장의 감사 인사로 동영상은 마무리된다.

 

시청자들은 상록수의 가사와 선율, 사진과 글이 절묘하게 하나로 어우러지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다.

 

또“눈물이 흘러 내렸다”,“가슴이 뭉클하다”,“먹먹해진다”,“힘내라 칠곡”등 감동과 응원의 댓글을 달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공직자의 헌신적인 노력과 수많은 작은 영웅들의 힘으로 코로나 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고 있다”며“이번 영상을 통해 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맞서는 희망 백신을 우리 사회에 전파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영상은 유튜브(YouTube)에서‘힘내라 칠곡군’또는‘칠곡군’으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