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2020기업지원핸드북 제작·배부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16:17]

경주시, 2020기업지원핸드북 제작·배부

김가이 기자 | 입력 : 2020/03/23 [16:17]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경주시는 기업지원제도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2020기업지원 핸드북’을 제작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중소기업체, 상공회의소 및 관련단체에 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중소기업에 대한 정부의 각종지원이 확대되고 있으나 관련정보가 부족해 실효성이 떨어지고 관련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업계의 수요를 반영해 각 정부 부처와 기관의 지원 사업 정보를 한 곳에 담은 핸드북을 제작했다.

 

▲ 2020기업지원핸드북  © 경주시 제공



핸드북(15㎝×21×)에는 ▲융자최고 3억(우대업체 5억)의 융자이자 3%를 1년간 지원하는 중소기업운전자금 지원 ▲매출액이 10%이상 감소한 기업에게 융자이자 2%를 1년간 지원하는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설비 투자금액의 일정부분을 지원하는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 ▲창업 및 경쟁력강화사업과 벤처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는 경제진흥원 자금지원 ▲중소기업 진흥공단 자금지원 등을 수록했다.

 

또한 중소기업 운영 시 필요한 중소기업 확인요령, 세제혜택, 공장 설립절차, 산업단지 분양문의 등 기업운영에 꼭 필요한 핵심정보를 한눈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울러 온라인상에서도 안내책자를 활용할 수 있도록 경주시청홈페이지를 통해 이북(e-book)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기업지원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기업지원강화와 5無 행정 관행타파로 기업체감도 만족 100%도시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경주시, 기업지원제도, 기업지원핸드북, 중소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