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주시, "농촌체험형 도시텃밭 분양합니다"

2020년 영주시 거주 비농업인을 대상으로 4월10일까지 분양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11:24]

영주시, "농촌체험형 도시텃밭 분양합니다"

2020년 영주시 거주 비농업인을 대상으로 4월10일까지 분양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3/31 [11:24]

【브레이크뉴스 】이상철 기자=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교영)는 3월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영주시 거주 비농업인 세대를 대상으로 도시텃밭 분양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영주시 어느 한 단체에서 텃밭을 가꾸는 모습     ©영주시

 

도시텃밭은 가족과 함께 농작물을 재배를 통해 힐링과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공동체 텃밭을 가꾸면서 이웃과 소통하는 공간이 되며, 나아가 참여세대의 자아실현으로 삶의 질을 개선해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도시텃밭은 매년 신청 세대가 늘고 있으며, 지난해는 신청자 211세대와 유치원 및 초등학교 6개소를 선정해 도시텃밭을 분양했다.

 

이번에 분양하는 도시텃밭 운영을 위해 3월중 밑거름을 뿌리고 밭갈이를 한 후 일반가정(1세대 당 10㎡) 220세대와 단체(1단체 당 30㎡) 10개소에 분양해 총 2,500㎡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도시텃밭 앞쪽에는 휴식공간인 쉼터와 함께 소규모 원예동산을 만들어 호박, 여주 등 넝쿨식물을 이용한 터널을 만들고, 화단을 조성해 방문객을 위한 포토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용진 농정과수과장은 “비농업인 세대에 도시텃밭을 분양함으로서 가족 간에 많은 추억과 이웃들 간에는 화합과 소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직접 키운 작물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텃밭을 분양을 희망하는 세대는 영주시 홈페이지(www.yeongju.go)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tec.yeongju.go.kr)에 게시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로 우편 혹은 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자 중 선별을 거쳐 최종 대상자는 4월중 개별 문자메시지로 연락 할 예정이다.

 

기타 도시텃밭 분양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농정기획팀(☎639-7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똑바로 보고 더 똑바로 쓰는 기자가 될 수 있도록 약속드리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