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개학 앞둔 모든 학생, 교직원 마스크와 손소독제 보급

우리 아이 안전하게 학교보내기... 포항시가 함께 합니다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16:36]

포항시, 개학 앞둔 모든 학생, 교직원 마스크와 손소독제 보급

우리 아이 안전하게 학교보내기... 포항시가 함께 합니다

오주호 기자 | 입력 : 2020/03/31 [16:36]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역내 모든 학생, 교직원 및 마스크 구매 사각계층을 대상으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와 손소독제 11만2천 세트를 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 포항시가 개학 앞둔 지역학생과 교직원들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전달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시는 관내 어린이집 396개소, 유치원 114개소, 초등학교 68개소, 중학교 36개소, 고등학교 27개소, 명도학교, 한동글로벌 총 641개 학교의 학생 7만3천여 명과 교직원 9천8백여 명에게 면마스크 8만5천여 세트를 지급하고,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택시‧버스‧택배기사 등 총 2만6천9백여 명에게도 지급한다.

 

이번에 배부되는 면마스크는 평생학습원 자원봉사동호회와 지역 업체를 통해 약 1개월 전부터 개학을 대비해 제작한 것으로, 배부되는 면마스크 세트에는 면마스크 1매, 정전기부직포 교체필터 10매, 손소독제 1개가 들어있다.

 

시는 면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세트로 포장 및 학교별 분류를 위해 지난 30일부터 만인당에서 새마을부녀회(회장 정경애) 회원 60여 명과 직원 10여 명이 동참하여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봉사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작업 이격 거리를 일반의 2배 이상 넓히고 작업자 간의 자리도 교차 배치하는 등 철저한 위생 절차를 거쳐 ‘스티커 부착, 마스크와 손소독제 포장작업, 박스포장 작업, 학교별 분류작업’ 총 4번의 공정을 거쳐 진행됐다.

 

▲ 이강덕 포항시장과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남홍식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자원봉사들이 면마스크와 손소독제 세트로 포장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전달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남홍식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학교관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봉사단체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공적마스크가 부족한 상황에 시민들의 마음이 담긴 면마스크를 배부할 수 있게 되어 그동안 걱정이 많았던 학부모와 교직원 등 많은 사람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은 포항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중요한 자원이며, 누구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한다”며 “학교는 다수가 밀집되어 공동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었다.

 

한편, 포항시는 현재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영유아, 임산부, 외국인 대학생, 노인요양병원, 장애인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건용 마스크 약 79만4천장을 배부했으며, 마스크 구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마스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