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국공립· 민간 우수프로그램 선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16:24]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국공립· 민간 우수프로그램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4/01 [16:24]

【브레이크뉴스 경북 군위】이성현 기자=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2020년 문예회관과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국공립 및 민간 우수프로그램과 문예회관기획프로그램 ‘2020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등 3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1억1천만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     ©군위군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하반기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와, 발레 전막 공연, 명품 마당놀이 등 군위군에서 직접 보는 기회를 얻게 됐다.

 

국립예술단체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대한민국에서대표 극장 오케스트라로서 MBC예능프로그램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이 하프 제2연주자로 함께예술의전당에서 연주하여 화제가된 바 있다. 이번에 군위군에서 선정된 ‘오페렐라발렐리아’는 해설이있는 음악회형식으로 진행되며 유명 오페라·발레 음악을 대한민국 최고의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인천시티발레단‘빨간모자’는 동화 빨간모자를 소재로 제작한해설이 있는발레전막 공연으로 고난이도 발레 동작, 무대세트와 연출이 돋보이는 공연이다.

 

마당놀이 ‘신뺑파전(효녀 심청전)’은 심청전을 새롭게 각색한 마당놀이로서 국립극장의 마당놀이 주·조연들과 사물놀이, 무용 등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뮤지컬 ‘이상한나라의 엘리스3D’는 동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어린이 뮤지컬로서 입체적인 3D 홀로그램 영상을 통해 환상속으로빠져들게 될 것이다.

 

또한 ‘2020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선정으로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2020년 문화향연 시리즈’ 공연 프로그램을 총 6회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군위군 어르신들을 위한 ‘2020년 군위 낭만孝콘서트’,김덕수 사물놀이패 등 국악과 양악의 크로스오버 ‘퓨전국악콘서트 숨’,어린이·청소년들을 위한 ‘뮤지컬 루나틱’과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비욘드매직’, 클래식을 보다 쉽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한 ‘뮤지컬 배우와 함께하는 경북도립교향악단 연주회’,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뉴에이지 아티스트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등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는 “공연장으로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하여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쉽게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군민 문화예술 향휴 기회 확대와 문화적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역할에 최선을다 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