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동시, 코로나19 뚫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 행보 이어가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02 [13:02]

안동시, 코로나19 뚫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 행보 이어가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4/02 [13:02]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시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021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행보를이어간다.

 

▲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안동시는 2일 안동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시 간부 공무원 40여 명이 모여 내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2021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지난 7월 신규 사업 발굴보고회를 가진 데이어 올 들어서도 부시장 주관으로 세 차례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4월 말 경북도를 통해 각 중앙부처로 신청하는 2021년도 사업에 지역 현안 사업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권영세 시장이 주관한다.

 

안동시의 내년도 국·도비 확보 목표는 60개 사업 1,352억 원에 이른다. ▷ 섬유 빅데이터 기반 AI-플랫폼 구축을 비롯해 ▷ 관광거점도시 육성, ▷ 백신글로벌산업화기반구축(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 백신상용화 기술지원기반시스템 구축 사업, ▷ 혁신 신약 개발 기반구축사업 등 안동의 미래 경쟁력을 담보할 관광, 바이오 등 다양한 사업 계획이 담긴다.

 

이와 별도로 4월에는 ‘안동형 일자리 사업’을 포함한 핵심 신산업 보고회를 통해 10년 후 안동의 미래 산업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한 차례더 갖는다. 이어서 21대 총선이 마무리되면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의원 등 지역의 정치권을 총망라한‘예산정책간담회’를 통해 국·도비 확보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갖춰나갈 계획이다.

 

권영세 시장은 “우리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던 관광개발 사업 등이 올해부터 지방사무로 전환되면서 국비 확보가 사실상 불가능해 앞으로 대규모 관광개발 사업 등은 추진이 불가한 것이 현실”이라며 “미래 10년을내다보며 정부의 정책에 부응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아내 국비 사업 등으로 현실화시키는 등 경북 중심도시로서의 위상과 예산 규모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