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10 [12:14]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4/10 [12:14]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유관기관 경제단체,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이하, IT포털 시스템)’중간보고회를 개최 했다고 10일 밝혔다.

 

▲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시

 

IT포털 시스템은 제조 중소기업의 혁신적 성장지원을 위한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기업지원 온·오프라인 창구 일원화 및 원스톱 지원을 위한「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핵심 사업이다.

 

주요내용으로는기업지원 포털(홈페이지)의 콘텐츠를 기업지원/투자유치/미래산업/기업소통/기업민원의 5개 항목별로 구성하였고특히, 기업지원 항목에는 부처·부서별 흩어진 기업지원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기업은 일일이 사업을 찾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공무원이 중소기업에 문자 발송, SNS 게시 등 원스톱으로 홍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며, 기업은 구미시가 시행하는 자금, 마케팅, 기술지원 등 각종 사업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진행사항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한편,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은 구미시가 지난해 11월 28일 ㈜웨이버스를사업자로 선정하고,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회의, 기업지원 분야별 콘텐츠 확보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추진단 구성·운영 등 혁신적인 기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극복 이후 산업 및 행정영역에 다가올 큰 변화를 대비하고 업무와 소통의 효율성을 높여 기업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시스템의 역할을 강조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